이세이 미야케(Isseymiyake) 입문자를 위한 대표 라인 정리 & 착용 사진
이세이 미야케(Isseymiyake) 입문자를 위한 대표 라인 정리 & 착용 사진
이세이 미야케(Isseymiyake) 입문자를 위한 대표 라인 정리 & 착용 사진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세이 미야케에 대해 포스팅해 보려고 해요.🥰❤️
이세이 미야케 대표 라인 정리 & 착용 사진 보여드릴게요.
이세이 미야케 라인은 이세이 미야케·플리츠 플리즈·미 이세이 미야케·옴므 플리세 이렇게 있어요.
이세이 미야케 대표 라인 요약
이세이 미야케, 플리츠 플리즈, 미 이세이 미야케, 옴므 플리세
이세이 미야케는 하나의 브랜드 안에서도 여러 개의 독창적인 라인을 전개하고 있어요.
이세이 미야케, 플리츠 플리즈, 미 이세이 미야케, 옴므 플리세 등 다양한 라인이 있는데요.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은 라인이 많아 구성이 다소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겠더라고요.
대표 라인만 뽑아 특징 한번 정리해 보았어요.
(대표라인은 오렌지 컬러 박스 표 참고)
1. 이세이 미야케(메인 컬렉션)
브랜드의 메인 컬렉션으로 매 시즌 패션위크에서 선보이는 디자이너 라인인데 패션위크에 나오는 만큼 예술적이면서도 실험적인 디자인이 많아요.
컨셉: 혁신적인 소재·기술, 예술적·실험적 접근
디자인: 구조적, 조형적 실루엣
가격대: 하이엔드 (주요 아이템 기준 몇백만 원 대)
2. Pleats Please (플리츠 플리즈)
시그니처 라인으로 가볍고 구김이 없고 세탁·보관이 간편해요.
데일리룩부터 격식 있는 자리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고 원피스나 셋업의 입문 아이템으로 가장 인기 있어요.
타켓 : 30대 이상 여성
컨셉 : 일상 속 편안함
인기 디자인: MONTHLY COLORS 시리즈, BASIC 라인 스커트 탑
가격대: 중상위 (탑·팬츠 40~80만 원대, 원피스 80~100만 원대 전후)
3. me ISSEY MIYAKE (미 이세이 미야케)
원 사이즈 개념으로 제작되는 me 라인은 신축성이 높고 편하게 입을 수 있어요.
다양한 컬러와 패턴이 출시되서 포인트 아이템으로 딱 좋고 기본 플리츠와 믹스매치하기 좋아요. 🤍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라인이에요.
타겟 : 20~30대 중심
컨셉: 누구나 편하게 입는 ‘데일리 아이템'
디자인: STRETCH PLEATS 드레스, CIRCLE PLEAST 탑, 스커트
가격대: 중간 (탑·니트류 30~60만 원대)
4. Homme Plissé (옴므 플리세)
남성 라인으로 스트레이트한 핏이 많아 단정한 느낌을 줘요.
여성도 남성 라인을 많이 착용하는데 남성 기본 자켓은 여자가 입어도 정말 예쁘더라고요.
컨셉: 구김 없는 실용복, 여행·출근·일상 모두 커버
디자인: BASIC 스트레이트 핏 팬츠·재킷 중심
가격대: 중상위 (팬츠·재킷 50~100만 원대)
이세이 미야케 라인별 착용 후기
미 이세이 미야케·플리츠 플리즈·옴므 플리세 스타일링
이세이 미야케를 입어보면서 느낀 착용감과 라인별 차이를 적어보려고 해요.
1. 미 이세이 미야케 Stretch Pleats 셋업
📌Stretch Pleats 가디건 & 탑, One size
저는 처음 이세이미야케를 접한 건 도쿄 여행 때였어요.
엄마 선물로 사려고 들른 매장에서 미 이세이미야케 라인을 입어봤는데 편안하면서도 독특한 실루엣에 반해 바로 입문하게 되었어요. 🖤
가장 먼저 선택했던 미 이세이 미야케 가디건인데요!🫢
앞뒤로 입을 수 있어 스타일링 폭이 넓고, 하나만으로도 여러 가지 느낌으로 연출 가능한 점이 좋았어요.
보라색 스트레치 플리츠 가디건 셋업도 정말 잘 입었는데요. 💜
제가 보라색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선명한 컬러감 덕분에 룩에 확실한 포인트가 되더라고요.
처음엔 칼라가 튀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화이트 팬츠나 데님과 매치해도 예쁘고, 여행이나 데일리룩으로도 활용도가 높았어요.
최근에는 블랙 컬러 스트레치 플리츠 가디건 셋업을 들였는데요. 🖤
블랙 IS 뭔들!
어디에나 잘 어울려서 데일리부터 격식 있는 자리 경조사까지 두루 입기 좋았어요.
특히 플리츠 소재가 주는 자연스러운 드레이프 덕분에 단정하면서도 멋스러워 보여서 손이 자주 가요.
미 이세이미야케 라인 중 Stretch line은 플리츠 플리즈 보다 광택이 없고 두께가 얇아 레이어링 하기 좋아요.
또 플리츠가 가로세로 방향으로 적용되어 있어 원단이 사방으로 늘어나서 편해요.
사이즈가 One size / OS인 이유!
입문하시는 분들이라면 미 이세이미야케- 스트레치 라인 셋업 강추예요!
이 라인은 한정판 미 이세이미야케 가디건인데, 집업 가디건도 활용도가 높아요
2. 플리츠 플리즈 Basic 라인 롱 원피스
📌베이직 라인 롱 원피스 Grey 3, 사이즈
플리츠 플리즈에는 크게 베이직 라인, 먼슬리 라인, 시즈널 프린트 라인이 있는데, 그중 베이직 라인은 입문하기 가장 좋은 라인이고, 특히 원피스는 인기템이라 금방 품절되기도 해요.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H라인 실루엣이라 체형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입을 수 있어요.
매 시즌 나오는 아이템이라 활용도 높은 블랙·그레이·네이비 같은 베이직 컬러를 고르면 실패 확률이 적고 오래 입기 좋아요. 😆
3. 플리츠 플리즈 Monthly 원피스
📌25년 9월 먼슬리 Light grey, 3사이즈
플리츠 플리즈 베이직을 구매하다 보면 Monthly Colors 시리즈에도 눈길이 가게 되는데요.
매달 1일에 출시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게 있으면 월초에 확인해 구매하는 게 좋더라고요.
(인기 있는 재품은 재고가 빠르게 사라져요 ㅠ.ㅠ)
가장 최근에 구매한 제품은 25년 9월 먼슬리 원피스인데요.
옆 라인에 지퍼가 있어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해서 입을 수 있어요.
옆 라인에 지퍼가 있어서 오픈하고 바지랑 같이 매치해 보니 원피스랑 팬츠가 자연스럽게 레이어드 되더라고요.
단독으로 입을 때랑은 또 다른 분위기가 나서, 이런 사소한 디테일이 참 재미있어요.
4. 이세이 미야케 플리츠 롱스커트
📌인탠저블 롱스커트, 2사이즈
이세이 미야케 라인 중 플리츠 플리즈 라인은 잔잔한 플리츠가 매력이라면, 이세이 미야케 전통 라인에서는 좀 더 과감하고, 실험적인 디자인이 많더라고요.
A-POC, Hatching, KONE 라인 등 플리츠 방향이 달라지거나 디테일이 강조된 스타일이 많아서 데일리룩에 포인트 주기 좋아요.
요 해칭 스커트는 사선으로 흐르는 플리츠 라인이 정말 예쁘고 소장 가치가 있는 레어템에요.
티셔츠에 입어도 괜찮고 블라우스랑도 잘 어울려서 요 아이템 하나만 있으면 든든해요.
5. 옴므 플리세 Monthly 가디건
📌 23년 3월 먼슬리 Purple grey, 2 사이즈
저는 옴므 플리세 제품도 자주 눈여겨보는 편인데요.
가격대가 Pleats Please 라인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더 합리적인 경우도 많고, 어느 정도 두께감이 느껴지는 제품들이 많아서 입었을 때 허전하지 않아요.
질감은 가볍지만, 주름이 밀도 있게 잡혀있어서 포멀한 자리에서도 손색없이 활용할 수 있어요.
남자가 입어도 여자가 입어도 언제나 예쁜 옴므 플리세🖤
이세이미야케는 라인마다 소재와 실루엣이 달라 입는 재미가 크고, 스타일링 폭도 넓어서 매력적인 브랜드예요.
혹 처음 입문하신다면 미 이세이미야케 스트레치 플리츠 셋업이나 플리츠 플리즈 베이직 원피스부터 시작해 보시면 실패 없이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