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크루즈 라인 의류 TOP 6와 시착 후기
샤넬 크루즈 라인 의류 TOP 6와 시착 후기
샤넬 크루즈 라인 의류 TOP 6와 시착 후기
안녕하세요, 시크님들.
오늘은 샤넬 크루즈 쇼에서 선보인 라인 중 눈여겨 보았던 자켓류 소개할게요.
국내에 크루즈 쇼에서 나온 자켓도 입고되었다고 해서 입어보고 왔어요.
🧥 크루즈 룩 미리 보기
날씨가 다시금 한겨울이었지만, 그래도 입춘의 매직이 맞긴 한가 봐요.
봄기운이 그래도 조금은 느껴지는 요즘이에요. 그래서인지 샤넬 크루즈 쇼에서 눈여겨봤던 자켓이 생각이 나더라고요.
샤넬 크루즈 쇼 의류 TOP 6
제가 눈여겨봤던 자켓 중 첫 번째로 소개할 자켓은 글리터 장식의 트위드 블랙 자켓이고, 가격은 천백만 원대에요.
두 번째는 코튼 트위드 블랙 자켓이고, 가격은 구백만 원대예요.
이 자켓은 둥글고 깊은 넥 라인이 매력적이랍니다.
세 번째로 소개할 자켓은 라이트 그린, 멀티컬러 조합의 트위드 자켓이고, 가격은 천오백만 원대예요.
올드 샤넬이 떠올려지는 시그니처 핏과 기장이 특징이에요.
네 번째는 화이트, 실버 원사 멀티컬러 조합의 트위드로 가격은 이천백만 원대예요.
다섯 번째는 아방가르드한 오버 사이즈 핏의 핑크, 실버 은사 마감의 트위드예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눈길을 사로잡았던 자켓은 라이트 핑크와 블랙 원사 믹스된 자수 트위드 자켓이에요.
라이트 핑크와 블랙의 원사가 믹스된 소재로, 샤넬 고유한 아이덴티티와 시그니처 컬러감을 담은 귀한 조합이라고 생각되어 저 혼자 사랑에 빠지게 되었답니다.
이 자켓이 국내 부티크에 입고되었다는 소식에 설레는 마음으로 매장에 방문해서 실제로 입어보고 왔어요.
샤넬 라이트 핑크 트위드 자켓 시착 후기
실제로 입고된 제품은 쇼에서 봤던 자켓이랑 약간의 차이점이 있었어요. 쇼 라인에서 본 자켓은 스트라스 장식이 있었는데, 매장에 입고된 자켓은 장식이 없는 버전이더라고요. 조금 더 데일리 룩으로 입기 좋게 출시된 자켓이라 실제로 보고 나니 더욱 마음에 들었어요. 36, 38 사이즈를 입어봤는데요. 제 기준 사이즈별 착용감 비교해 드릴게요.
사이즈 별 착용감
· 36사이즈 : 깔끔하게 떨어지는 핏으로 제 체형에 딱 맞는 사이즈였으나 암홀 부분이 미세하게 끼는 듯한 착용감.
· 38사이즈 : 암홀 및 밑단 퍼짐이 자연스러움.
사이즈 선택 팁
원피스 겸 오픈하여 자켓, 가디건 등의 아우터 느낌으로 활용도를 높이시기에 한 치수 넉넉하게 고르고, 필요시 어깨 수선하는 것을 권하셨어요.
샤넬 쇼라인 vs 실제 입고 제품 비교
공식 홈페이지 쇼 라인에서 볼 수 있었던 디테일과는 차이점이 확연히 느껴졌어요.
핏과 소재는 쇼 라인과 유사했지만 자켓의 전면과 후면에 전체적으로 들어간 스트라스 장식 디테일들이 배제된 점이 신기했답니다. 물론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좀 더 아시안 핏에 맞는 웨어러블한 데일리룩으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디자이너의 배려라고 생각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앞서 말했듯 스트라스의 화려함이 배제되니 오히려 우아미가 더 살려지는 듯하였어요.
아울러 고유의 쿨톤라이트핑크 패브릭과 원사의 반짝임. 특히 단추 디테일 또한 더욱 강조되어 매력이 도드라졌습니다.
쇼라인 제품과 실제 국내 입고 제품 비교 사진이에요. 실제 색감은 오른쪽 사진이랑 비슷해요.
제가 눈여겨봤던 자켓을 실제로 보고 입어보니 너무 좋았어요.
국내 매장에서의 좋은 경험을 기대삼아 태국 샤넬 매장도 다녀왔어요.
샤넬 태국 매장 후기
태국 방콕 수완나품 공항 샤넬 부티크로 다녀왔는데요. 태국 샤넬도 국내와 마찬가지로 귀한 품목들은 재고가 없었어요. 제가 기대하던 제품들은 못 보고 왔답니다.
샤넬 태국 매장 방문 종합 후기는 '특별한 메리트가 없다'예요. 바트 환산 시 국내보다 택 가격이 대부분 올라갔고 관세 부분은 아시다시피, 높은 특별소비세가 발생할 수 있어서 가격적으로나 희소성 있는 제품 재고 관련으로도 메리트가 느껴지지 않았답니다.
오늘은 샤넬 크르주 쇼 의류에 대해 소개해 봤는데요. 다른 의류들도 국내 매장에서 만나볼 기회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