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클리프 아펠 AS 후기|빼블리 스윗 화이트 골드 다이아 팔지 수리 경험

안녕하세요. 시크님들.

오늘은 제목에서 보셨듯이 반클리프 앤 아펠 AS 후기 적어볼게요.

11월에 오랫동안 고민했던 화이트 골드 빼를리 스윗 사이즈 다이아 팔찌를 구매했는데요. 한 달 만에 부러져버렸답니다.

12월이 결혼기념일이라 신랑 찬스 쓰려는데 있을 때 구매해야 한다는 생각에 11월에 바로 총알 발사 🔫

그리고는 12월에 환율 급등으로 브랜드에서도 인상이 있었죠. 무려 7%나...

7프로가 생각보다 작은 숫자 같지만 가격대가 있는 제품들은 엄청나잖아요?

제 팔찌 같은 경우는 90만 원이나 올라서 처음에는 "🐶이득"하면서 행복한 나날을 보냈는데요. (나 자신 아주 칭찬해 🤗)

그러다가 큰 사달이 났는데 바로 팔찌가 부러져버린 거예요.

너무 속상했고 매장으로 바로 달려갔습니다.

주얼리 덕후라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이 있고 레이어드도 많이 하는 편이지만 한 달 만에 이런 적은 없어서 너무 당황했어요.

게다가 한두 푼도 아니고 무려 3천만 원인 팔찌였으니까요.

그렇게 쿵 하고 내려앉은 저의 마음, 반클리프에서 들은 말에 한 번 더 쿵 하고 내려앉았습니다.

세 가지 옵션을 주셨어요.

반클리프 AS 옵션

1. (유상) 수리를 맡긴다.

저도 이 방안을 기본적으로 생각하고 방문한 것이었기 때문에 고민 없이 그러려고 했으나 무상이 아닌 유상 수리라니...

부러진 클라습(고리) 부분이 그냥 똑 하고 부러진 것이면 무상이겠지만 주변에 기스도 많고 많이 사용감이 있었기 때문에 저의 부주의라는 의견 같았어요.

아무래도 저는 주얼리를 집에 오는 동시에 모두 빼기 때문에 팔찌나 목걸이 같은 잠금장치 부분에는 색바램이라던가 스크래치가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예로 제 에르메스 설탕 켈리 화이트 골드도 튀어나온 부분 색바램이 일어나 변색이 시작됐어요.

이것도 곧 수리 맡겼는데 후기도 올려볼게요. 🥲

빼를리 팔찌 같은 경우도 잠금장치가 두 곳이기 때문에 스크래치를 피하기는 어렵거든요.

(진짜 화골.. 골드위에 화골로 더 얹어서 더 비싸고... 골칫덩이입니다)

2. 같은 제품 새 상품으로 교환한다.

사실 이 제안을 받으셨다면 2번을 고르는 게 맞습니다.

하지만 아까 말씀드린 대로 12월에 7% 인상이 있었고 제가 구매한 가격보다 90만 원이 더 비싸서 이미 매장에 다른 새제품들의 몸값은 11월 태생인 제 것보다 더 높았어요.

새 팔찌를 입양하려면 그 차액인 90을 제가 지불해야 하는 상황.

(그래서 이 제안을 주신 것 같기도 합니다.)

3. 다른 더 비싼 상품으로 교환하고 차액을 낸다.

??? 예???

싸우는 것 싫어합니다. 🙅‍♀️

대화하는 것 좋아합니다. 🙆‍♀️

개인적인 반클리프에 대응에 대한 제 임프레션은 제가 수리하기를 원하셨던 것 같습니다.

차액을 내고 제가 새 제품으로 교환을 하더라도 이미 한 달이나 사용한 제 헌 팔찌를 다른 고객 어느 누구가 좋아하겠어요. 😂

(물론 구매자 입장에선 모르시겠지만)

저 역시도 그렇기 때문에 저는 꼭 마음에 드는 것만 구매하고 환불은 절대 안 하거든요.

차액을 내더라도 환불 혹은 교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 것은 거의 처음이에요.

하지만 이 팔찌 정말 오랫동안 제 위시였고 기요셰랑도 너무 잘 어울릴 것 같았는데 이를 위해 빼를리 화이트 골드 한 줄 팔찌도 구매했고 다음으로는 5 모티브 다이아로 완성시킬 생각에 위시 리스트 중 하나 하나를 달성하고 지우고 하던 중이었는데 (으휴.. J 지겨워요😮‍💨) 포기하기 어렵더라구요.

그리고 반클 특유의 미러 세공 이걸로 거울 가능합니다.

다이아 하나 없이 반짝이는, 미끈미끈한!

쇼메나 그라프의 빛 반사 유도 각진 세공과는 다른 매력 특히 화이트 골드라 더 화사해 보여서 제 까무잡잡한 피부를 화사하게 밝혀주더라구요. 💎

또 오리지날 빼를리와는 다른 매력.

특히 빼를리 볼이 매끈한 부분을 감싸주어 기스가 잘 안 나는 게 최고 장점이죠!

고민하는 저를 보며 셀러님이 말씀하시길 "무상으로 가능하게 해보겠다" 는 말씀.

여기서 수리하길 바라시는 걸 확신했어요.

하지만 본사에서 컨펌이 나야 하고 그러려면 1-2주 기다려야 한다고 하셔서 그 후에 결정하기로 했어요.

결국 수리했고 돌아온 팔찌.

육안으로는 깨끗해 보였는데 영상 찍으며 보인 수리 상태.

부러졌던 부분 금이 아직 보이는 건 저만 보이는 건가요?

(예민 보스 아님 ❌️)

그냥 몰랐으면 좋았을걸... 😮‍💨

아 몰라욧. 정 붙일 겁니다.

그래야만 합니다. 🤣

정 붙이기 위한 고군분투 사진들과 함께 글 마무리할게요.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https://www.instagram.com/bags2review?igsh=bHEzYTFjZnU4YXBx

*절대! 브랜드 비하가 아닌 정보 공유 목적임을 말씀드립니다.

halfbottle

halfbottle

badge

패션과 쥬얼리를 사랑하는 워킹맘. 캐쥬얼, 세미정장에 다양한 브랜드의 쥬얼리로 드레스업/다운해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