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와로브스키 랩 다이아💎"정말" 사도 괜찮을까?(이 정도면 진짜 다이아 안 부러워질 수도…)

스와로브스키 랩다이아,

정말 사도 괜찮을까?

이 정도면 진짜 다이아 안 부러워질 수도...

강의 듣고 왔어요.

안녕하세요, 채아나입니다. ⟡

설탕 팔찌, 설탕 시계...

나이를 먹을수록 눈이 가는 건 결국 '설탕' 친구들인 것 같아요.

​말 그대로 설탕처럼 하얀 다이아가 주르륵 박혀있는 명품 주얼리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강의세션으로 새롭게 다가온 스와로브스키 주얼리

반짝반짝 작고 예쁜 아이들을 보면 사고는 싶은데, 가격 보고 들었다놨다-

결국은 ‘기본 디자인'을 들이다 후회로 얼룩진 20대~30대 초를 지나...

​나이먹고 이래저래 막상 차면 찰수록 다이아 있는 게 이뻐 보이더니 그새 적응이 되고.

정신 차려보니 다이아 셋팅이 없는 주얼리는 보지도 않게 되는 병에 걸리게 되었죠.


스와로브스키 도산 플래그십에서

마주친 랩 다이아몬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VIP 강의 세션 방문기

다이아 주얼리만 찾으면서도 랩그로운 다이아에는 관심을 안 뒀어요. 심지어 이미지와 관련된 직업을 가지고 있었으면서도 외면했던 이유의 속마음...

누가 뭐라 해도 '진짜 다이아몬드'가 아니라고 느껴졌거든요.

그렇게 생각하며 지내왔는데요. 며칠 전, 도산공원 옆 스와로브스키 플래그십의 VIP 대상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강의 세션에 초대받았어요.

스와로브스키 플래그십 도산파크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164길 30, 1층

그저 공부하는 마음으로 랩그로운 다이아 이야기도 듣고 새로 출시된 컬렉션도 구경이나 해보자- 하고 방문했는데요.

이건 그냥 반짝이는 정도가 아니라, “아니 이 정도면 대체 뭐가 다른 거지?” 싶은 순간을 경험하고 왔네요.

천연 다이아와 완벽하게 성분이 똑같은 랩그로운 다이아가 스와로브스키의 완벽한 컷팅 기술을 만난 순간의 영롱함

천연 다이아랑 비교해도 눈으로는 구분이 전혀... 안되어요.

컨설팅 제안을 위한 아이템 확장으로 구경만 하려던 것이, 좀 고민하게 됐습니다.

안전하게 기본형부터 들여도 되겠어요- 그냥, 똑같아서요. 반짝임이 같아요!

일단은 제 눈으로 직접 보기에 그랬는데요.

혹시 저만 그런가 했는데 다이아몬드 전문가도 육안으로는 '절대 구분 불가'라고 합니다. (특수 정밀 기계로만 천연다이아와의 미세한 차이를 확인할 수 있대요.)

​시크님들께서는 랩 다이의 수준이 정도인지.... 아셨나요?

저도 편견 깨지기까지 참 오래 걸리긴 했네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그거 가짜 아니야? 가격 메리트는?

아뇨. 정답은? 진짜 다이아몬드와 완전히 똑같아요- 가격 비교는 아래에.

즉, ‘가짜 다이아’ 라는 말- 그 자체가 틀렸다는 거죠.

랩그로운 다이아는 성분, 광채, 투명도 다 천연과 같고 생산은 실험실에서 훨씬 윤리적으로 만들어진다고 해요.

그렇다면 천연 다이아몬드와 가격 차이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시죠. 제가 알아봤어요.

1캐럿 기준 평균 시세

천연 다이아: 약 $4,200

랩 다이아: 약 $1,100

→ 브랜드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일단 평균 시세는 약 4배로 차이가 크죠.

성분은 같고 퀄리티는 밀리지 않아요. 한 번쯤은 가서 직접 보고 오시길!

IGI 감정서까지 있는 이 라인, 누가 봐도 단순한 액세서리가 아니라 “제대로 만든 다이아”라고 해요 ⟡


스와로브스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디자인

정말 딱 기본이지만 사이즈별로 선택지가 다양해서 많이 보실 것 같죠

첫인상은 특별하진 않았어요.

딱 기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랄까-

​이미지 컨설팅 일을 해서, 귀걸이 하나에도 얼굴형, 무드, 스타일 다 따져 보게 되거든요.

라운드 드롭형부터 물방울 셰입, 오로라 컬렉션까지 작지만 다이아라 실물 영롱하구요. 데일리로 충분히 가능한 기본 디자인 다이아 컬렉션들이었네요

​스와로브스키는 지금까지 출시된 타 국내 주얼리 브랜드들중 특히 디자인 라인업이 다양하다고는 하나 첫인상은 딱 기본형에서 출발해서 정제된 느낌이었습니다.

​여러 디자인을 봐온 제 입장에서는, “예쁘다”보다는 “진짜 기본이다. 잘 만들었네”는 말이 나오는 구성이네요. ⟡

제 마음에 가장 쏙 들었던 화려한 다이아 링이에요 이런 거 원래 얼마더라. 랩그로운이라 고민해 볼 수 있는 가격으로 구경 가능.

이건 신상 이터니티 컬렉션 링이에요. 특허받은 독점 커팅 방식으로 실물 반짝임이 남달랐던.

이것저것 착용해 보고 나니 진심으로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천연 다이아라고해도 주변엔 흔하고 비싸긴 너무 비싼데,

어쩌면 이건... 오히려 더 기준 있고 현명해 보인다...?

저도 다이아 셋팅된 명품들 평균 이상은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이어링 한쪽 피스만 몇백씩 하는 건…

감정적으로는 오케이여도, 계산적으로는 늘 아찔해서 한쪽 눈 감고 사 왔거든요.


그렇다면 스와로브스키 랩 다이아의 미래가치는?

2~30대 주얼리 선택지의 하이퀄리티화

도산 플래그십 들리시면 이 룸에서 꼭 사진 남기시길! 마침, 이날 걸친

샤넬 24c 레몬 트위드와 깔맞춤 세트장이 되어버렸어요

랩 다이아의 미래가치를 물을 게 아니라 '본래 천연 다이아몬드의 미래 가치 하락이 필연적이어질 수 밖에 없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가장 먼저, 조심스럽게 그려졌어요.

그래서 더욱더 가격도 퀄리티도 지금 2~30대가 딱 고민할 만한 교차점에 있는 것 같아요.

‘저렴한 대안’이 아니라, “지금 시대에 가장 고급지고 예쁜 선택지”로 말이죠.

20대 때 월급 모아 데일리 목걸이로도 생각해 볼까 말까 한 '다이아몬드'를 이젠 매일 바꿔 끼는 패션이어링으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대가 오다니- 부럽습니다.


결론 ⟡

이젠 다이아도 합리적으로 ‘내 기준’으로 고르는 시대.

예쁘니까. 나한테 어울리니까. 그리고, 그게 현명하니까요.

예뻤던 핑거푸드

예전부터 크리스탈 피겨린을 수집하기에 애정하는 브랜드였는데요.

어쩌면 기존 크리스탈 전문 브랜드에서 머지않아 "랩 다이아를 잘 만드는 브랜드”로 먼저 떠오르게 될 수도 있겠어요.

저는 기본 캐럿 디자인부터 시작해 볼까 하는데, 랩 다이아 실제 구매해서 소장하고 계신 분들 계시다면 실제 만족도는 어떠신가요? 공감하신다면 공유 부탁드려요!

저도 도움 되는 정보로 또 뵙겠습니다.

채아나

채아나

badge

아나운서 이미지 컨설팅과 백화점 VIP 스타일링 클래스 진행. 골격, 이미지에 맞는 명품을 제안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