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선물 추천! 헬스케어 계의 하이엔드 '공진단'🔔 진품 vs.가품 구별법

시크님들, 안녕하세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하는 이도 받는 이도 모두에게 더욱 뜻깊고 소중한 선물은 무엇일지 깊이 고심했던 저의 선택을 공유드려볼게요.

🎐가정의 달 선물 고민 종결

반클도 버킨도 이미 다 갖고 있는

VIP 라운지 어머님들이 극찬하는 선물은 뭘까?

헬스케어 계의 에르메스 '공진단'🔔

진품 vs 가품 구별하는 방법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주목한 키워드

다름 아닌 ‘명품 건강'이었습니다.

명품 건강을 위한 헬스케어의 정수: '공진단'

<동의보감>의 오랜 역사와 효능을 지닌 ‘공진단’은, 고려·조선 왕에게 진상되던 고귀한 비방에서 유래한 한국 전통 한약의 결정체인데요. 단순한 보양제를 넘어 드리는 이의 진심까지 담은 선물로 탁월하다고 생각했어요.

고심 끝에 '공진단'을 선택한 이유와 + 만족도, 그리고

공진단 진품 vs. 가품 구별법까지! 이번 아티클에서 상세히 파헤쳐 볼게요...🤍


1. 의무적 선물 아닌 '진짜 보답'

- 올해는 조금 다르게 고르기로 했다.

제게 올해 가정의달은 조금 더 특별합니다. 저희 어머님의 건강 회복과 안정을 위해 온 가족이 각별한 마음을 쏟고 있는 해이기 때문에, 선물에도 그만큼의 진심을 담고 싶었어요.

어머님께서 대학병원에 입원하셨다가 퇴원하신 지 얼마 안 되었거든요.

평소보다 더 야위신 모습, 말끝마다 비치는 피로감…

그 모습을 보는데, 그저 매해 드렸던 꽃바구니와 명품브랜드의 선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때 문득, 언젠가 육아 선배 맘들 사이에서 들었던 ‘공진단’ 이야기가 떠올랐습니다.

“수험생들한텐 필수래, 힘 빠졌을 땐 그게 직빵이래.”

주로 가는 백화점 VIP 라운지에서도 우연찮게 공진단의 명성을 들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연륜과 세련된 취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그 공간 속, 연세 지긋한 어머님들께서 나누는 대화가 저에게 큰 울림을 주었어요.

“올해 어버이날엔 어떤 선물이 진짜 마음에 남을까?”

서로 사진첩을 보여주시며 앞서 받았던 선물들을 공유하시길래 귀를 쫑긋 세웠지 모에요. :)

의외로 해답은 명쾌했어요. 다름 아닌 '공진단'

공진단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니, 다른 어머님께서 이를 부러워하시더라구요. "매해 똑같은 식상한 선물 조금 지겨워...."하는 투정 아닌 투정을 하시며...☺️

하이엔드 명품 주얼리도 가방도 이미 다 갖고 있는 분들 사이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선물로,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는 공통된 경험담이 이어졌죠.

어떤 어르신은 '애교 예단'으로 예비 며느리에게 받으셨는데 골프 라운딩에 꼭 가지고 가서 나눠 드신다고요. 그때부터 만족도가 좋아 가정의달 전에는 먼저 넌지시 얘기하신다고 하더라구요.


공진단, 뭐가 그렇게 좋을까?

그렇다고 아무거나 살 순 없잖아?

🔰가품아닌 '리얼 공진단' 파헤치기

'진짜의 격'은 무엇이 다른가?

진짜 공진단은 오직 ‘한의원 조제’뿐입니다

공진단이 최근 몇 년 사이 건강 선물로 각광받으며, 홈쇼핑과 SNS 채널 등에서도 ‘공진단’이라는 이름을 단 수많은 제품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이 하나 있습니다.

홈쇼핑·SNS·오픈마켓 등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제품은 ‘진짜 공진단’이 아닙니다.

시중에 가격이 저렴한 제품은 대부분 사향 대신 목향 공진단, 침향 공진단 등으로 대체된 유사품이라고 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유사 공진단’은 사향이 빠지거나, 함유량이

절대적으로 적은 공진단을 흉내 낸

건강기능식품에 불과합니다.

법적으로도 한의사가 조제하지 않은 제품은

공진단이라 부를 수 없습니다.

쉽게 말해, 가품 또는 모조품인 셈이죠.

진품 vs 가품 이것 두 가지만 기억하기

첫째. 어디서 만들었는지

✔️한의원 공진단이 아닌 채널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그냥 흔한 '건강 기능 제품'

둘째. '천연 사향' 함유량이 얼마나 되는지

🔗 '공진단'이라고 명기할 수 있는 '리얼 공진단'⤴️

✔️홈쇼핑이나 인스타에서 공진단과 똑같은 효능이라 광고하는 싼 제품은 '인공 사향'이 함유된 '가짜'가 대부분.

✔️실제 사향 공진단이라고 광고하는 제품들도 정품 공진단의 사향 함유률에 비해 현저하게 떨어짐.

✔️정품 공진단은 빛깔, 크기, 사향 함유률이 고르고 식용 금박으로 쌓여있음에 비해, 가품들은 빛깔이 탁하고 연함.

✔️인공 사향은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는 그저 '합성원료' 일 뿐, 천연과 대체 불가하다는 점 체크!


① 대중적인 '유사' 공진단: 합리적 가성비

이처럼 리얼 공진단이 아닌 공장형으로 대량 제조되는 홈쇼핑, 인터넷 채널 등에서 판매되는 공진단 '유사' 제품들은 쉬이 구매할 수 있고 실용적인 가격대가 장점일 수 있는데요.

➡️합리적인 건강 선물을 찾으시는 분께 적합합니다.

다만 사향 함량 자체도 아쉬웠을 뿐만 아니라,

✔️한약재가 (정식 의료적 처방이 아닌) 식품 기준으로만 사용된다는 점이 특히 걸렸는데요.

따라서, 유사 공진단은 전통적 고유의 효능을 기대하긴 어렵다고 판단하여 저는 패스했습니다.

....그래서 더 세심한 접근,

나만을 위한 처방을 선택했습니다.

그건 바로...

#한의원 #한의사 처방&제조 #리얼 공진단

② 프라이빗 맞춤형 한의원 '리얼' 공진단

『동의보감』 처방의 근본

내 몸에 꼭 맞춘 '진짜의 격'은 달랐다.

한의원 공진단은 정품 사향 100mg을 기준을 기본으로 하는데요. 진단 결과에 따라 약재 용량을 조절하거나 추가 변경이 가능하다고 해요. 이는 공장형 제품과는 본질적으로 다르다고 판단했습니다.

리얼 공진단이 비싼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사향’ 때문이라고 해요. 정부가 통제하는 희귀 성분으로, 극소량만 합법 유통되기 때문에 가격이 높고 함유 여부에 따라 공진단의 진가가 갈립니다.

사향노루는 멸종위기 동물로 분류되어 있으며, 국제협약인 CITES 품목에 해당되기에 의료기관에서조차 일정한 허가를 통해서만 제한적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렇듯 사향은 그 자체로 매우 희귀하고 고가의 약재로 취급됩니다.


👩‍⚕️반클앤's 최종 픽! 고르고 고른↘️

정품 원방 / 사향 공진단

모 한의원 원장 특제 공진단의 예

1제에 20g

1제가 100~120개 제조 (= 20g은 2,000mg)

고로 150~200mg보다 많은 양의 사향을 함유


저는 의료인(한의사)이 환자 체질에 맞게 진단하고, 직접 조제하여 철저히 관리하는 한의원을 선택했어요.

한의사 선생님 피셜, 실제로 공진단 100알을 제조하는데 한의사 3인 1조로 몇 시간을 공들여야 한다고 해요.🫢

식용 '리얼 금박'으로 쌓여진 환에서 느껴지는 그 정성의 밀도 때문에 저는 확신했습니다. '올해 어버이날, 이보다 더 의미 있는 선물은 없겠다.'

클래식은 영원하다.

현대 웰니스의 해답은 바로...

조선 왕실의 비방에서 시작된 공진단은 전통 의학의 정수이자 현대 웰니스의 해답이었어요. 깊은 전통과 현대 과학 - 그 조화는 언제나 클래식하고, 그래서 더 신뢰받는 게 아닐까요.

‘명품’이라는 단어에 걸맞은 진정한 깊이를 찾는다면, 리얼 사향 공진단이야말로 그 기준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해요.


혹시 아직 가정의달 선물, 나아가 명절, 수능 앞두고 선물 고민하시는 시크님들 계시다면 이 글이 작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진심과 정성이 깃든 '명품 건강' - 그것이야말로 지금 우리가 선물해야 할 가장 고귀한 가치일지도 모르니까요. 🔔💛

반클리프앤

반클리프앤

badge

패션, 여행, 갓심비. 강남맘 라이프스타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