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 뱀부백의 모든 것 - 상하이 팝업 스토어 후기

안녕하세요, 시크님들🙂

오랜만에 인사드려요!

오늘은 상하이 순케 빌라에서 열린 구찌 팝업 스토어를 소개해 드릴까 해요.

최근 여러 브랜드의 이슈로 인해 '명품=장인'이 아닌 '명품=사치품'이라고 단정 짓는 분들이 많아졌을 거라 생각해요.

매번 유행을 선두하는 명품 브랜드도 대단하지만, 개인적으로 묵묵하고 조용히 장인 정신을 이어가는 브랜드야말로 진정한 명품이라고 생각해요.

프랑스 명품 브랜드는 세일즈와 이어지는 마케팅을 누구보다 잘하는 것 같고,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는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묵묵히 이어가는 브랜드가 많은 것 같더라고요.

근래 들어 공격적인 마케팅을 보여주고 있는 이탈리아 브랜드 '구찌'는 공격적인 마케팅과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한 포지션 그사이에 놓여 있다고 생각되더라고요.

사실 이번 아티클 이전에 로로피아나 전시회를 소개해 드리고 싶었는데 (타이밍 참..ㅎㅎ) 규모가 굉장히 크고, 멋진 전시회였는데 혹시라도 궁금한 시크님이 계시다면 알려주세요. 🙂

이번 전시회는 구찌의 아이콘이라고 불리우는 다양한 '뱀부' 컬렉션을 볼 수 있는 자리였어요.

1947년에 처음 제작된 구찌 뱀부 컬렉션은 예술적인 모티브를 담은 뱀부 핸들이 포인트이기도 하죠!

'구찌' 하면 떠오르는 다양한 컬러, 다양한 소재, 뱀부백의 히스토리 그리고 뱀부백을 활용한 3D 아트까지 한자리에서 볼 수 있었어요.

이번 팝업 스토어에는 유서 깊은 이탈리아 장인분들이 함께 방문해 주셨는데요.

대나무에 불꽃으로 열을 가해 하나하나 손으로 직접 쉐입을 갖추어가며 뱀부 핸들이 만들어지는 기법을 두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었어요!

이런 복잡한 과정을 거치다 보니

기성품 같을 수 없는 나만의 뱀부백이 탄생하게 되는 것 같아요.

시대를 초월한 구찌의 장인 정신을 엿볼 수 있고 증명할 수 있는 자리였어요.

바로 앞에서 이러한 과정을 지켜볼 수 있었다니 다시 생각해도 무한 감동..🤍

오늘은 '구찌'의 아이콘 뱀부 컬렉션을 소개해 드렸어요.

시크먼트 매거진과 모먼트인서울 유튜브를 통해 윤리적이고 가치 있는 소비, 다양한 경험을 통한 라이프 스타일을 공유하고 있으니 많은 구독 부탁드려요. 🤍

이번 아티클이 시크님들께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모두 기분 좋은 한 주 보내세요. ✨

Moment in Seoul

Moment in Seoul

badge

한순간의 유행보다 타임리스 클래식! 윤리적이고 가치 있는 소비를 지향합니다. 단정한 룩을 선호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