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아우터 코디 추천|코트·퍼·스카프 활용법

안녕하세요. 시크님들.

오늘은 제가 애정하는 겨울 아우터 코디들을 소개하려고 해요.

🧥 소개할 아이템 미리 보기

연말에 꾸미고 싶을 때는 아무래도 아우터 코디에 힘을 주게 되는데요. 물론 따뜻한 건 패딩이 최고지만!

이쁜 곳 가서 사진 찍을 땐 코트가 최고라 제가 좋아하는 겨울 코디들 공유해 보아요.

편하게 재밌게 봐주시면 좋겠어요. 🫶🏻


1. 디테일로 완성하는 명품 코트 분위기 따라잡기

요즘 명품 코트들 보면 700-800부터 시작해서 천만 원은 훌쩍 넘는 경우가 많은데요. (물론 너무 이쁩니다.)

실루엣은 최대한 단정하게 유지하고, 버클·벨트 등으로 포인트를 주면 꼭 고가의 명품 코트가 아니어도 고급스럽게 연출 가능하답니다.

제가 최근에 반해서 구매했던 코트인데 예전에 이뻐서 핸드폰에 저장해놨던 에르메스 코트랑 너무 비슷한 분위기라 깜짝 놀랐었어요.

매장에서 입어보고 바로 데려왔답니다.

출처 에르메스 공식 홈페이지

이 사진이 제가 저장해 놓았던 에르메스 코트인데 우아한 분위기가 정말 비슷하죠?

2. 스카프 활용으로 코트 코디를 한층 풍성하게

겨울이라고 꼭 두툼한 목도리 하실 필요 없어요.

이렇게 집에 있는 코트에 스카프를 잘 매치만 해도 세련돼 보이고 코트가 한층 멋스러워진답니다.

겨울 코트 스타일링에서 스카프는 가장 손쉬우면서도 확실한 격상 아이템인데요. 특히 단정한 울 코트나 캐시미어 코트일수록 스카프 하나로 분위기가 확 달라질 수 있어요.

✔️컬러는 코트와 톤온톤으로 맞추거나

✔️베이지, 브라운 계열 코트엔 실크 스카프의 은은한 패턴이 잘 어울려요

✔️목에 꽉 묶기보다는 코트 안에 슬쩍 보이게 연출해 주면 훨신 센스 있고 여유로운 느낌이 들어요.

스카프를 안에서 한번 묶고 그 위에 코트를 입으면 스카프 패턴이 살짝 보이면서 더 멋스러워 보여서 저는 이렇게 자주 착용해요.

실내에선 이렇게 두르고 있으면 유용하고 좋더라구요.

옐로우 + 오렌지 컬러가 들어간 스카프랑도 조합이 괜찮죠? 🍊

3. 퍼 활용해서 풍성하게 코디하기

겨울 하면 퍼 (Fur)를 빼놓을 수 없죠 ?

코트 코디를 한층 풍성하게 해주는 퍼 코디도 연말룩으로 꼭 추천드려요.

이렇게 심플한 코트 소매에 퍼 장식만 더해줘도 한층 화사해 보인답니다.

✔️ 퍼 포인트만으로도 큰 변화 없이 고급스러운 룩 가능하고 퍼의 볼륨감이 얼굴을 화사하게 만들어줘요.

✔️ 퍼 아우터는 몸 선을 과하게 드러내지 않아서 체형 보완 하기 좋아요

✔️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의 에코 밍크 아우터로도 고급스러운 코디가 가능해요.

겨울에 더 이쁘다고 생각하는 화이트 코디 ❄️

요즘 저는 에코 퍼 아우터들도 즐겨 입는데 겨울에 합리적으로 이쁘게 입고 싶을 때 참 좋더라구요.

브랜드마다 퀄리티도 점점 더 좋아져서 만족도가 더 높아지는 거 같아요.

고상한 느낌의 에코 밍크 롱코트는 연말에 블랙 부츠랑 코디하면 넘 이쁠 거 같은 🤎

팔로미노 (베이지) 컬러 에코 밍크는 짧은 기장으로 영해 보이는 느낌이었어요.

젊은 분들도 부담스럽지 않게 연말 룩으로 소화하실 수 있을 거 같아요.

가방 크로스로 매주면 너무 이쁠 거 같은 코디 🎀

제가 이 브랜드 에코퍼를 볼레로로 가지고 있는데 꼭 꾸미지 않은 날에 이렇게 편한 느낌으로 코디해도 이쁘더라구요.

좀 더 세련된 느낌 원하시면 다크브라운 컬러도 추천해요. 🤎

쓰다 보니 또 길어졌네요. 🙈

멋쟁이 시크님들 워낙 많으시지만 연말 코디 고민중이신 시크님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Cherrymango

Cherrymango

badge

브랜드 해외사업부 Assistant manager. 소소한 일상을 빛내고 싶은 워킹맘. 뉴트럴 컬러의 톤온톤 코디.

목록